관리 메뉴

소나기

[우분투] 12.10버전 설치하기 1 본문

연구/Software

[우분투] 12.10버전 설치하기 1

moyoung 2012. 11. 1. 13:15

우분투 설치 환경


원래 지금 사용중인 컴퓨터




64비트이기때문에 가상머신에 설치하는 OS도 64비트여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하고 나서 


그냥 다 해보기로 했다


모르면 겪어봐야지 ㅋㅋㅋㅋㅋㅋ



일단 내가 사용하는 가상머신은 


Virtualbox이고


www.virtualbox.org


에 가면 다운 받을 수 있다.



우선 Virtualbox 설치하고 틀어본다.


1. 왼쪽 상단에 파란색 공같은거 있는 [신규]버튼을 누른다




2. [이름] 에 해당 OS이름을 쓴다. 버젼도 같이 써 주면 좋다*(고 누가 그러더라, 난 잘 몰러)

 


3. 이름을 예쁘게 써준다. 같은 이름이 있으면 자동으로 타입이 바뀐다.



4. 메모리 용량 할당해준다. 나는 3096으로 설정. 가상머신의 메모리에 대해서는 나중에..학습하기로 했다.



5. 하드를 새로만드느냐 아니냐의 설정. 그냥 사로 작성을 누르고 넘어간다.



6. 하드드라이브 방식 결정. 넘어간다



7. 물리 하드 드라이버 ? 가변할당인지 동적할당인지 결정한다. 나는 가변



8. 하드웨어 용량이다. 30기가 결정.



여기까지 설정이 완료 되었다. 이제 설치를 하면 된다. 


글이 너무 길면 찾기 귀찮으니 


2탄으로 넘어가자.













Comments